담백한 일상

오산 동물농장 테마파크 강아지 놀이터 너무 좋쟈냐😀 본문

여행부록

오산 동물농장 테마파크 강아지 놀이터 너무 좋쟈냐😀

스타나 2022. 11. 15. 17:25


오산 동물농장 테마파크

 

일일 입장료 : 4시간 이용권 5,000원 (사람 1명 + 반려동물 1마리) / +사람 1명 당 2,000원, +반려동물 1마리 당 3,000원

연간 이용권 : 200,000원 (사람 1명 + 반려동물 1마리) / +사람 1명 당 50,000원, +반려동물 1마리 당 50,000원

 

※ 장애인, 국가유공자, 만 4세 이하 또는 만 65세 이상, 오산시 주민 50% 할인

※관광 활성화 협약 체결한 도시(수원시/화성시) 주민, 국내 자매결연 도시(영동군/순천시/속초시) 주민 20% 할인


 

주말에 봉봉이와 함께 나들이를 가려고 가볼 만한 곳을 찾다가 오산시에 동물농장 테마파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어 다녀왔다. 집에서 목적지까지는 약 1시간 정도 걸렸나? 전용 주차장에 주차하고 엘리베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니 매표소 가는 길이라고 안내되어 있다. 참고로 공원 입구는 3층에 있으니 참고하시길! 

 

 

티켓 부스에서 입장권을 구매하는데 사실 많은 사람들이 입장료를 내지 않고도 사용하는 듯 보였다. 오프리쉬할 수 있는 강아지 운동장이 공원 입구 쪽에 위치해 있고, 티켓 부스는 공원 안 쪽에 위치해 있어서.. 양심을 속이지 맙시다! 입장료도 그리 비싸지 않다요! 오산 동물농장 테마파크는 동물 등록이 된 강아지만 입장이 가능하다. 내/외장 칩을 확인한다. 입장 전 위 사진과 같은 안전 준수사항이 적힌 종이를 읽고 보호자 정보도 남겨야 한다. 그리고 그렇게 정보를 기재한 종이를 티켓 부스에 제출해야 한다. 좀 까다롭죠?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곳이다 보니 조금 더 확실하게 하는 듯..!

 

 

힝, 날 흐려서 사진이 예쁘게 안 나왔네😥 오산 동물농장 테마파크는 반려동물 문화와 인식 개선 그리고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소통을 위해 운영되는 곳이라고 한다. 고양이와 강아지 호텔과 유치원이 있고, 펫수영장, 펫미용실, 키즈카페도 있다. 이곳에서는 유기견 입양에 대한 상담도 진행한다. 유기견들만 이용할 수 있는 오프리쉬 운동장이 따로 있었는데 그곳에서 아이들이 뛰어노는 모습을 봤다. 마음 아파.. 얼른 좋은 주인 만나길! 

 

 

오산 동물농장 테마파크에는 강아지 운동장이 여러 개 있다. 소형견, 중형견, 대형견🐶 도그런이라고 명칭하는 강아지 운동장 입구 앞에는 이용에 대한 주의사항과 키 제한에 대한 안내가 있다. 본인의 반려견이 입장할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는 안내판의 안내에 따라 키를 재보면 된다. 높이대로 숫자가 적혀 있어서 쉽게 확인 가능! 

 

 

우리 봉봉이도 소형견 운동장에서 실컷 냄새 맡고 놀았다. 풀어주니 신나서 혼자 이곳 저곳 탐색하고 다니더라😁 호기심 많은 자식! 그렇게 한참을 킁킁대며 냄새 맡더니 다 놀았는지 그제야 엄마빠를 찾아 안아달라고 한다🙄 

 

 

잠시 운동장에서 나와 잔디밭 한 켠에 앉아 쉬었다. 크으.. 우리 봉봉이 진짜 이쁘게 나왔네😍 내 새꾸 왜케 이쁜겨! 암튼 우리 봉봉이 잠깐 쉬면서 지나가는 사람들과 강아지들을 구경하고, 좋아하는 껌도 먹었다. 원래 껌을 주면 혼자 어디로 가서 먹는데 리드줄 때문에 마음대로 움직일 수 없어 안절부절못하더니 결국 아빠 품에 들어가 먹더라ㅋㅋㅋ 

 

 

오산 동물농장 테마파크에는 반려견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카페도 있다. 아이들과 실컷 밖에서 놀고 카페에서 쉬면 딱 좋을 듯! 단, 비반려인도 이용하기 때문에 반드시 리드줄을 해야 하고, 수컷의 경우 마킹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기저귀도 차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바닥에 내려놓을 수 없다😅 

 

 

이곳의 시그니처 음료는 '꼬순페너'이다. 아인슈페너에 다른 꼬순내 나는 것을 섞은 것이다. 정확히 무엇인지는 모르겠는데 짐작으로는 흑임자나 미숫가루 같다. 훔.. 솔직히 내 취향은 아니었...😶 이건 시그니처 좋아하는 남편 것!ㅋㅋㅋ 나는 히비스커스 레몬티를 시켰다. 색이 느므 이쁘쟈냐~ 근데 시키고 후회했다. 따듯한 음료로 시킬 걸... 음료 가격을 보기 위해 오산 동물농장 테마파크 홈페이지에 들어갔는데 우리가 시킨 것에 대한 가격은 안 나와 있네?! 훔...

 

 

예쁘게 개모차에 앉아 있는 봉봉❤ 사실 이전에 안아 달라고 아주 그냥...후.. 진상을 진상을🤦🏻‍♀️ 어디 가서 그러지 말어.. 엄마 창피해..ㅋㅋㅋㅋㅋ 실컷 놀아서 눈에 피곤함이 가득한 게 보이네ㅋㅋㅋㅋ

 

 

오산 동물농장 테마파크에서는 여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한다. 유기견 지원, 동물 매개 치유, 창업 지원 등을 하고, 수제 간식 만들기, 목줄 DIY, 반려견과 함께 걷기&마라톤, 댕댕이 월드컵, 시민 참여 활동 교육 등 여러 행사 또한 진행하고 있단다. 더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하시길! 

 

우연히 알게 된 곳인데 유기견 관련 지원도 한다니 널리 알리고 싶었다. 홍보 아니다! 하늘만 맑고 예뻤다면 더 좋았을 것을.. 좀 아쉽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근처 주민들은 가까운 곳에 이런 곳이 있어서 좋겠다. 저렴하게 강아지 오프리쉬할 수 있는 운동장을 이용할 수 있으니👍🏻 또 부럽구만..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