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일상

볼보 Volvo XC90 차량 시승 후기🚘 본문

내돈내산

볼보 Volvo XC90 차량 시승 후기🚘

나이스봉봉 2024. 8. 14. 13:56
728x90
SMALL

차를 바꾸느냐 하나를 더 사느냐 고민 중이다. 현재 우리는 차를 구입한 지 약 6년 정도 되었는데 최근 이사를 하면서 차량 한 대가 더 필요할까 하고 생각 중.. 출퇴근용으로 모닝 같은 작은 차를 중고로 살까 하는 고민도 함께 하고 있다. 우리 부부는 만약 차를 바꾼다면 어떤 것으로 바꿀지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했었다. 나는 튼튼한 면에서 볼보를 원했다. 문제는 차값, 그리고 올라가는 보험료.. 그래도 차 한 번 바꾸면 5년 이상 10년 정도는 타기 때문에 좋은 차를 사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최근 볼보 XC90과 제네시스 GV80을 비교하는 중인데 지난주 볼보 차량 시승을 해봤다. 

 

이미지 출처 : 볼보코리아 홈페이지 (https://www.volvocars.com/kr/cars/xc90/)

 

아이를 낳을지 말지도 고민 중인데 사람 일은 어떻게 될 지 모르기에 나중에 아이를 낳았을 때까지 고려해 큰 차를 선택했다. 그리고 남편과 나 SUV를 좋아해 볼보나 제네시스 둘 다 비슷한 모델로 비교를 하게 되었다. 

 

 

우리가 시승한 차량은 볼보 XC90 화이트다. 남편은 항상 말하는 것이 블랙은 조금만 먼지가 앉아도 더러워 보여 부지런히 관리를 해줘야 한다고 한다. 화이트를 선호한다는 것! 뭐, 이 모델은 흰색도 예쁘니까😀 안전을 최우선으로 만들었다고 해서 그런지 문이 정말 무겁더라. 문이 닫힐 때에도 '턱' 소리가 난다. 

 

볼보는 순수 전기 차량을 제외하고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lug-in hybrids)와 마일드 하이브리드(Mild hybrids)가 있다. 사실 나는 딜러가 설명을 해주는데 정확히 잘 모르겠더라. 한 가지 아는 것은 전자는 직접 전기를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는 것이고, 후자는 그런 것 없이 자동 충전되는데 전기 사용량이 크지 않다는 것이다. 맞나...?🙄

 

 

운전석에 앉은 남편👦🏻 확실히 디젤인 우리차보다 가솔린인 볼보 차량이 더 부드럽게 나가고 소음도 적어 실내가 조용했다. 그 점이 맘에 들어! 아 그리고 확실히 달릴 때에도 차가 무겁다는 것이 느껴지더라. 묵직한 느낌이랄까? 근데 남편이 말하길 액셀을 밟을 때 차가 무겁게 느껴지는 것은 전혀 없었다고! 역시 굳!

 

매장 밖 잠깐 한 바퀴 10분 정도 도는 코스였는데 남편이 달려볼 수가 없어서 정확히 비교가 어렵다고 했더니 딜러가 아는 곳이 있다면 잠깐 달릴 수 있는 곳으로 가도 좋고, 원한다면 고속도로도 잠깐 달려도 괜찮다고 말했다. 규정에는 잠깐 시승하는 것인데 차량을 살 사람이라면 이런저런 것 다 경험하는 것이 좋기에 융통성 있게 해 주시는 듯👍🏻 하지만 고속도로까지 가는 길이 조금 멀어 시내 주행을 10분 정도 더 한 것으로 만족하고 매장으로 다시 들어갔다. 

 

 

차량 내 사운드 스피커에 대한 칭찬을 엄청 했는데 실제로 고급 음향 장치로 되어 있어 콘서트홀에서 음악을 듣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그리고 기어봉이 크리스탈로 되어 있다는데 사실 굳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지만 예쁘긴 하더라. 그리고 시동 버튼도 핸들 앞쪽에 있는 것이 아니라 기어 뒤쪽에 위치해 있는데 기어에 손을 올리다가 눌릴 것을 우려해 돌리는 형식으로 되어 있다고 한다. 

 

볼보 XC90은 7인승밖에 없다고 하는데 가장 뒤쪽에 위치한 좌석 2개는 잘 사용하지 않기에 눕혀 트렁크를 넓게 사용할 수 있다. 다 눕혀 놓으니 트렁크가 우리 차의 1.5배 이상은 더 큰 듯 느껴지더라. 운전석 뒤 좌석 중 가운데 좌석도 사용하지 않는다면 위로 올릴 수 있다고 한다. 

 

이미지 출처 : 볼보코리아 홈페이지 (https://www.volvocars.com/kr/cars/xc90/)

 

우리가 시승한 차량은 Plus와 Ultimate 옵션 중 후자인데 더 높은 트림이다. 마일드 하이브리드 Ultimate! 오디오 옵션이나 어린이 안전 잠금 장치, 선 커튼, 앞 좌석 마사지 기능 등이 다르다고 한다. 아 그리고 Plus에는 통풍시트가 없.. 

 

 

현재 우리가 타고 있는 스포티지 차량과 크기 비교가 확연히 된다. 볼보 XC90이 확실히 크다. 모델도 너무 예쁘고 다 좋은데 뒷좌석이 좀 많이 불편했다. 딜러가 앞에 앉아야 했기에 조수석에 앉을 기회가 없었는데 뒷좌석은 높기도 하고 도로를 달릴 때 충격이 생각보다 좀 많이 느껴졌다. 그리고 평소 앞 좌석에만 앉았다 보니 그런 것인지 모르겠지만 살짝 멀미가 나기도 했다는...😣 그것 빼고는 다 만족스러웠다. 다음 주에 제네시스 GV80 시승도 예약되어 있어 그것까지 타보면 좀 더 비교가 쉬워질 것 같다. 

 

https://www.volvocars.com/kr/ 에서 해당 모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해 볼 수 있다. 

 

※광고 아님 주의

 

728x90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