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일상

샤오미 미밴드8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제품 추천⌚ 본문

내돈내산

샤오미 미밴드8 가볍게 사용하기 좋은 가성비 제품 추천⌚

나이스봉봉 2024. 8. 27. 14:20

최근 만보기가 너무 사고 싶었다. 휴대폰에 해당 기능이 있지만 운동할 때마다 휴대폰을 들고 있을 수는 없으니.. 그렇다고 애플워치를 사기에는 딱히 당장 필요하지도, 사용하는 기능도 많지 않아서 아직은 비싼 돈 주고 사고 싶지는 않았다. 하여, 선택한 제품이 바로 '샤오미 미밴드8'이다. 이것도 몇 달을 고민고민하다가 온라인 주문ㅋㅋㅋㅋ

 

 

따란, 생각보다 심플하고 예뻐서 만족하고 있다. Simple is the best! 여러 플랫폼에서 가격 비교하면서 살 수도 있었지만 워낙 가짜 상품들도 많고 믿을 수가 없어서 샤오미 공식 사이트에서 구입했다. 가격이 부담되지 않으니 정품을 사는게 나을 것 같아서😁 

 

 

내가 산 제품은 샤오미 미밴드8로 현재 39,8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일단 제품 자체 디자인이 군더더기 없이 심플해서 너무 마음에 들었다. 또 얇아서 손목에 착용했을 때 부담스럽지 않아 그것도 좋았다. 처음 포장을 풀면 기본으로 검은색 고무밴드가 함께 오는데 사용하다 보니 손목에 땀 차고 하면 불편해서 메탈 스트랩을 따로 구입해 위 사진과 같이 교체했다.

 

 

샤오미 미밴드8과 함께 구매한 것이 있는데 바로 '러닝클립'이다. 걷다 보면 팔에도 땀이 나서 손목에 무언가 딱 붙는 느낌이 싫은데 워치 페이스만 분리해 이 클립에 쏙 넣어 신발끈에 끼워주면 굳굳! 그럼 만보기 기능이 활성화된다. 단, 주의할 것은 워치 방향이 내 몸을 향하도록 위치시켜야 한다. 한 번 사용해 봤는데 아 너무 편해...👍🏻 클립 가격은 8,800원!

 

 

워치 배경화면은 기본적으로 몇 가지가 있다. 그중 나는 무지개로😀 시간을 표시하는 숫자가 커서 바로 볼 수 있어 좋다. 여러 기능이 있는데 복잡하지 않고, 대부분 운동 관련 기능이라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 같다. 사실 나는 그저 살 빼기 위해 걷는 것밖에 하지 않아서... 걸음수만 거의 확인하는 수준이다ㅋㅋㅋㅋ 

 

한 번 샤오미 미밴드8을 손목에 찬 상태로 낮에 잠깐 잠을 잔 적이 있는데 진짜 수면한 시간도 체크가 되더라. 그리고 재미로 심박수와 스트레스 지수도 가끔씩 확인해 보는데 금방 숫자로 표시된다. 이런 기능의 워치를 처음 사용하는 거라 신기하고 재밌다😁

 

 

이건 통계 기능인데 칼로리와 걸음수, 고강도 운동 시간을 체크해 준다. 사실 고강도 운동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에 칼로리와 걸음수만 체크한다는...🙄 간편하게 바로 확인할 수 있어서 좋아!

 

 

샤오미 미밴드8은 휴대폰과 연동해 사용하는데 그와 별개로 블루투스 연결을 하게 되면 음악도 워치로 조작할 수 있다. 나는 사실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인데 테스트 겸 휴대폰으로 멜론을 틀었더니 바로 워치에 표시되더라. 

 

해당 워치는 사용설명서가 크게 없다. 훔... 처음 제품을 받으면 충전시키면 되는데 그러면 화면에 휴대폰과 연동시키라면서 QR코드가 나온다. 관련 앱을 다운로드해야 하는데 그걸 통해서 그동안의 운동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휴대폰과 연동만 시키면 끝!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 대신 간단하고 간편한 기능만 원한다면 샤오미 제품을 추천한다. 지금은 미밴드9도 나왔던데 뭐가 다르려나... 암튼 난 만족스럽게 잘 사용 중이다. 

 

https://brand.naver.com/xiaomi에서 더 많은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광고 아님 주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