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백한 일상

야구장 나들이, 수원위즈파크 차량 주차 방법 4가지 정리🚗 본문

여행부록

야구장 나들이, 수원위즈파크 차량 주차 방법 4가지 정리🚗

나이스봉봉 2024. 8. 12. 15:24

지난주 금, 토, 일 3일은 우리 부부가 응원하는 야구팀의 홈구장에서 경기를 진행하기에 야구장 나들이에 나섰다. 약 1년 만에 가는 것이기에 호기롭게 3일 연속으로 가기로 계획을 세웠다. 앱을 통해 티켓을 세 장 구매했는데 아 근데 이틀 가고 남은 한 경기는 못 갔다. 아니, 안 갔다. 너무 힘드러.....😣 세 경기 보는 것은 문제가 안 되는데 너무 더워... 진짜 하루종일 땀에 쩔어서 진심 힘들더라.. 밤이 돼도 열대야 때문에 온도가 내려가지 않아 땀이 식지 않아서 옷이 다 젖을 정도..

 

 

우리가 응원하는 팀은 바로 'KT Wiz'. 결혼 2년 전 처음으로 야구장 데이트를 했는데 그때부터 빠져서 보기 시작했다. 그리고 처음으로 간 구장이 바로 수원위즈파크라서 그렇게 KT를 응원하게 됐다. 아무것도 모르고 갔을 때에는 어느 좌석에 앉아야 하는지 몰라 응원석에 앉았는데 I인 남편과 나는 너무 힘겹더라ㅋㅋㅋㅋ 그 다음부터는 한 층 더 높이 있는 스카이석에서 조용히 앉아 보게 됐다는😁

 

 

음... 위 사진과 똑같은 사진이 아닙니다! 다른 날 찍은 사진이라는..ㅋㅋㅋㅋㅋ 야구장 주차장이 생각보다 협소해 차량을 몇 대 수용하지 못한다. 그래서 우리는 근처 장안구청을 이용했다. 근데 그마저도 미리 많은 팬들이 자리를 선점해 남아 있는 주차 자리가 많지 않았다. 3시간 전이었는데도.. 특히 이날 롯데랑 경기가 있었기에 많은 상대 팬들이 왔더라는..! 주차 정보는 가장 아래 ↓

 

 

수원위즈파크는 진미통닭과 보영만두가 유명하다. 우리는 첫 날에 진미통닭을, 이튿날에 보영만두를 먹었다. 우리는 경기가 있기 3시간 전에 주차를 끝내고 밖에서 어찌저찌 시간을 보내다가 2시간 전부터 입장이 가능해 바로 들어가 상점부터 들렀고, 음식을 받고 자리로 옮겨 여유롭게 먹었다. 위 두 가게는 일찍이 매진이 되니 먹고 싶다면 최대한 일찍 들어가서 주문부터 해야 한다. 

 

 

금요일 저녁보다 토요일 저녁 사람들이 진짜 많았다😮 역시 주말이라.. 이날 수원위즈파크 7번째 매진을 이뤘다고 한다. 물론 롯데 팬들이 엄청 많았지만 그래도 KT 팬도 전에 비해 많이 늘어 많아 많아! 특히 여름에는 워터페스티벌을 하는데 응원석은 물을 뿌리고 신나게 놀기에 더 사람들이 많이 오는 듯하다. 래시가드 입고 오는 사람들 엄청 많았다는ㅋㅋㅋ

 

 

야구 경기가 끝나면 사람들이 미친듯이 도로로 쏟아져 나온다. 교통섬으로 이동하는 사람들 때문에 차들이 지나가질 못하는데 어떨 때 보면 사람들이 너무하다 싶을 때도 있다. 이미 교통섬에 사람들이 가득 차 더 이상 서 있을 공간도 없는데 계속 횡단보도를 건너니 차들이 갈 수가 없쟈냐!!! 차들도 좀 지나가게 좀 기다려달라규!!! 

 

어.. 우리 부부 이튿날 집에 오는 길에 편의점 들려 컵라면에 김밥을 사와 먹었다. 이튿날 경기, 결국 졌지만 마지막까지 좀 쫄깃했기에 미친 듯이 응원했더니 허기가 졌...ㅋㅋㅋㅋ 앞에 앉아있던 아이가 바나나우유를 먹는데 그것도 먹고 싶어서 하나씩🙄 먹으면서 우리 부부 누가 뭐라 할 것 없이 다음 날은 못가겠다고 바로 예매한 티켓 취소했다. 아 너무 더워서 진심 너무 힘들었어...

 

1년 전 한국시리즈 할 때 야구장 갔다가 갑자기 공황이 와서 결국 4회만에 아쉽게 집에 돌아왔기에 다시 경기장 가는 게 좀 두려웠다. 이번에도 실제로 중간에 좀 공포감을 느끼기도 했는데 깊게 숨 들이켜면서 스스로 괜찮다 괜찮다 말하면서 응원했다. 더워서 힘들었지만 그래도 오랜만에 야구장 나들이 너무 즐거웠다규❤

 


 

◆수원위즈파크 차량 주차는 4가지 방법

1) 야구장 주차 사전 예약, 2) 사전 예약 없이 미리 야구장 주차, 3) 장안구청, 4) 홈플러스

 

야구장 주차 사전 예약은 'KT Wiz 홈페이지' 또는 '앱', '빅또리콜(1588-5916)'에서 가능하다. 야구 시작 2시간 전부터 4시간 후까지는 신청한 차량만 경기장 안으로 들어갈 수 있다. 주차비는 5,000원. 사전 예약을 하지 않았다면 경기 2시간 전까지 입장할 수 있는데 주차비 7,000원이다. (야구장 주차는 최대한 빨리 입장하는 것이 관건, 사전 예약을 했더라도 주차 공간이 협소해 자리가 없을 가능성이 있음, 출차 시에도 최대한 빨리.. 게이트 나가는 일이 쉽지 않아 오래 걸림)

 

장안구청은 경기 3시간 전부터 주차 가능하다. 주차비는 5,000원. 다만 3시간 이상 전에 미리 주차를 한다면 7,000원. 지하주차장을 이용한다면 평일 경기가 끝난 후에는 건물을 통해 출입이 가능하지만 주말의 경우 건물이 모두 잠겨있어 출차하는 길을 따라 아래로 내려가야 한다. 

 

홈플러스는 주차비가 비싼 편이다. 10분 당 1,000원. 다만 장을 볼 요량이라면 홈플러스도 괜찮을 듯! 1~2만 원에 1시간, 3~5만 원에 3시간, 5만 원 이상의 경우 무료다.